초등 "온라인 영어 학원"과 "인강"의 차이점이 뭔가요?
온라인 영어 학원은 실제로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어학원들이 코로나 시절을 거쳐 줌 수업을 온라인으로 확장한 수업 과정입니다. 즉, 학원과 똑같은 수업을 온라인으로 생중계-라이브로 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강의의 녹화된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는 것과 매우 다른 점입니다. 양방향 의사소통은 물론 실시간으로 모든 수업 내용을 선생님과 피드백을 받으며 공부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대형 어학원뿐만 아니라 대치동에서 HOT한 어학원들도 온라인 영어 학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온라인 영어 학원의 장점은 시간을 매우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는 겁니다. 게다가 학원과 같은 퀄리티로 수업과 관리를 받으니 온라인 영어 학원의 인기와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에요.
학원 셔틀버스 타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또는 초등학생인데도 수업이 7시에 시작하는 반으로 배정되어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실제로 온라인 영어 학원을 선택하고 훨씬 만족한다는 이야기를 여러 맘카페와 커뮤니티에서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 영어 학원 셔틀에 지쳐서 영어 학원 그만두고 싶은 아이들
✅ 엄마표 영어로 지금까지 해왔던 아이들
✅ 영어 인터넷 동영상 강의는 못 듣겠는 아이들
✅ 시간과 거리때문에 영어 학원 다니기 힘들었던 아이들
✅ 화상 영어보다 훨씬 수준 높은 강의를 듣고 싶었던 아이들
그럼 어떤 유명 어학원이 운영하고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대표적으로 인지도 높은 어학원의 온라인 수업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라이브 최선
<라이브최선 홈페이지>
수업
Live최선에서 아이들은 Reading, Grammar, Vocab 수업을 통해 영어 실력을 쌓고, 쌓은 영어 실력을 기반으로 주 1회는 Writing 중심 수업을 진행합니다. Writing
주 2회 수업 월금/화목, 3:20~5:50/6:10~8:40, 2시간 30분 수업 + MUST
- Day 1(월화)
Reading / Grammar / Vocab 수업 + MUST(실시간 보강수업)
- Day 2(목금)
Writing 중심 수업(Essay 작성 / 분기별 Project 수업) + MUST(실시간 보강수업)
관리
- 학생관리
- 출결 상담, 수시/정기 상담
- MUST: 실시간 보충수업
- Session Summary: 매 수업 발송되는 학습 현황 리포트
- Essay 개별 첨삭, 숙제 개별 피드백
- Whole Journey Notebook: 분기별 발송되는 성장일지
성적관리
- Daily Quiz
- Weekly Test
- 형성평가
- 자몽 AI 레벨테스트
학사일정
Live최선은 연간 정규 4학기로 운영되며 수시 입학이 가능합니다.
1분기 : 1월 초~3월 말
2분기 : 3월 말~ 6월 말
3분기 : 6월 말~ 9월 말
4분기 : 9월 말~12월 말
라이브 최선은 학원 시스템과 똑같이 운영되고 있고, 코스는 다릅니다. 보통 어학원을 다녀본 아이들이 시험을 보면 초등학교 3학년~4학년 아이들이 커리큘럼에서 중간 정도 되는 Stream 3~4 가 나온다고 합니다.
최선어학원을 다녔던 아이와 부모님들은 아시겠지만, 최선 어학원은 재밌고 즐거운 수업보다는 정말 영어를 진지하게 배우고, 아카데믹한 수업을 합니다. 그래서 최선 출신 아이들의 중학교 내신이 좋아요. 그것 때문에 최선을 보내는 것이고요. 아직 초등코스밖에 없지만, 중등 코스가 있다면 무조건 최선으로 할 거예요. 저희 아이가 다녔던 학원도 정말 중학교 반들은 엄청난 과밀로 아이들이 콩나물시루처럼 앉아있었거든요. 이래보나 저래보나 믿고 보는 최선어학원의 라이브 최선. 테스트 한 번 받아보심 어떨까요~?
교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어떤 교재를 사용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최선 교재몰 👇>
※ 라이브 최선 수강료 : 레벨에 따라 23~38만원. (정원 12명)
2. 바운시 청담어학원
<바운시 홈페이지>
크레버스(청담어학원,April어학원,CMS사고력수학)에서 만든 메타버스형 온라인 영어 학원이 바운시입니다. 노이지라는 수학도 있습니다만, 저는 영어만 소개하도록 할게요.
<뉴 바운시 벌스-메타버스>
메타버스형 온라인 영어 학원이라는 건 온라인에 나만의 공간, 나만의 캐릭터를 형성하고 그 캐릭터로써 온라인을 오고 다니며 영어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수업은 1회에 3단계(pre live class-> live class 1->live class2)로 이루어지며, 수업 전 온라인에 접속해 미리 과제를 통해 예습해 보는 것이고요. 그런 다음 live class 1에서 라이브 티쳐와 "speaking, writhing" 수업을 그룹 또는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며, live class 2에서 선생님, 반친구들과 토의 토론을 하며 프로젝트 수업을 합니다.
그리고 수업 후, VOD 강의로 복습을 하고 에듀테크 앱으로 단어와 문장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교재가 없습니다. 아니 정확히는 온라인에 교재가 모두 탑재되어 있어서 단어시험이든 문장 시험이든 타자를 치고 직접 입으로 말합니다.
<바운시 수업 진행 순서>
<각 3단계 수업의 화면>
※ 주2회 월 8회 1시간씩 수업 - 20만, 7세~초6, 정원 8명.
(3개월에 60, 가끔 공구 진행?)
3. 토피아라이브
<토피아라이브 홈페이지>
#100% 영어 수업
#1주일 6시간
#최대 6명
#중등 문법까지
엄마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을 한데 모아둔 온라인 영어 학원이 토피아라이브 같습니다. 다음 주에 온라인 설명회 참가 신청을 해두었는데요, 기대가 됩니다. 설명회 참가 후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그런데 정말 추천하는 건, 홈페이지에 가서 샘플수업 영상을 꼭 시청해보세요. 우리아이도 시켰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 정도로 좋더라고요.
지금 현재 엄마표 영어로 아이와 함께 하고 있지만, 저희 아이도 수학 과학 학원때문에 힘들어서 최선을 잠깐 쉬고 있는 거거든요. 근데 토피아가 이렇게 나오면 말이 달라지죠. 와, 진짜 마음에 드는데요?
<토피아 레벨 체계>
레벨은 총 12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쉐도잉, 디베이트 등 온라인 학습에서 Speaking을 제대로 하려고 하는 의지가 보이는 커리큘럼이네요. 마음에 들어요.
<학원과 같은 수업시간과 스케줄>
수업시간은 학원처럼 월수금/화목 반으로 니뉘어 있습니다.
수업시간도 매우 합리적인 것 같아요. 저학년이든 고학년이든, 다른 학원에 방해 받지 않도록 시간 분배를 잘할 수 있게 짜져 있어요.
토피아 어학원 실강과 교재도 같고, 숙제도 같고, 시험도 같다고 합니다. 아, 정말 어줍잖은 화상영어로 의미 없이 시간을 보내느니 토피아 라이브가 훨씬 훨씬 낫겠네요. 저는 온라인 설명회를 듣고 엄마표 영어와 병행할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토피아 라이브 수강료 : 주 6시간 월 26만 원(정원6명)
4. 트윈클 U
<트윈클u 홈페이지>
대치, 목동, 분당, 송도에 위치한 트윈클 어학원의 온라인 영어 학원이 트윈클 U입니다. 학원 수업과 같은 교재, 같은 방식으로 단지 온라인 ZOOM으로 수업한다는 것만이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A레벨과 B레벨로 이루어진 커리큘럼인데다가 레벨테스트 수준이 높아서 어학원을 처음 다녀보거나 영어를 잘 못하면 통과가 안될 수도 있겠습니다. 검색해서 보니 초1, 2학년이 하는 영어 과제만 해도 엄청나네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수업이 있으며, 한 타임에 3시간 수업을 합니다.
트윈클 어학원은 노블, 즉 원서 읽기와 라이팅에 특화되어 있다고 해요. 그에 따라 스피킹도 엄청 강점이라고 합니다. 수업이 학문 분야별로 따로 진행되고 픽션, 논픽션으로 나눠 진행되어 더 체계적이고 고레벨의 영어를 학습할 수 있겠어요.
더 많은 정보는 학원으로 문의해 보심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나 다른 세세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요.
※ 트윈클 U 수강료 : 월 42만 원
5. 마루라이브.
<마루라이브 홈페이지>
초3~ 초5 커리큘럼
과도하지 않은 수업 과정으로 각 레벨에 맞는 Novel 교재를 통해 수업합니다. 또한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인문학과 과학적 지식을 함께 발달 시키고 듣고 쓰고 읽고 말하는 영어의 4대 영역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수업 시간을 가장 많이 할애하는 개별토론 집단토론으로 실력을 키웁니다. 그런 다음 프리젠테이션과 글쓰기 훈련까지 종합적으로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매 수업 전에는 MST를 통해 영어 시험을 노출시키며 매 월말에 시험을 치르기에 꼼꼼히 복습시킵니다.
초6~ 중1 커리큘럼
대치동에서 검증된 커리큘럼으로 영어의 4대 영역을 골고루 향상시키는 효율적 방법을 활용합니다. 마루 온라인 시스템의 분석으로 자가진단을 통하여 부족한 부분을 학습하고 수업 시간에 시행되는 각종 테스트에서 일정한 성과에 도달하지 못하면 보충학습을 통해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들도록 지도합니다. 중등과정에서도 인문학과 과학적 소양을 함께 발달시키고 4대 영역 또한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학교 시험 대비에서는 수업시간마다 문법 이해도를 측정하고 내신 문제를 풀어보면서 학교 내신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대치동에서 유명한 해빛나인 어학원의 온라인 영어 학원입니다. 학원과 같은 책, 같은 코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레벨테스트부터 험난하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리딩, 라이팅 수준이 매우 높고 학습량도 어마어마하네요.
대치동 현지 선생님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니, 거리상 시간관계상 대치동에서 학원 다니기 힘들었던 친구들은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몇몇 커뮤니티를 검색해보면, 수업에 만족하고 시스템도 괜찮다는 평이 많은걸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운영을 오래하기도 했고, 제일 안정적인 온라인 영어 학원이지 않을까 싶네요. 수준도 그만큼 높고요.
마루라이브 수업 방식
온라인 영어 학원 중 가장 체계적이고 엄격하게 학생을 관리하기로도 유명합니다. 매 수업 전에 테스트를 보고, 정규 수업 과제를 확인하고, 리뷰 테스트를 봅니다. 미 통과시에는 보충학습을 하게 됩니다. 수업 시간에는 4대 영역을 골고루 학습하고 수업이 끝난 후 담임선생님의 수업리포트가 제출됩니다. 보충 수업을 하는 학생은 다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그 또한 수업리포트가 주어집니다. 관리 리포트는 매월 2회 문자 전송이 되며 상담도 가능합니다.
매일 과제와 테스트와 미달시 보충 그리고 주말 과제까지. 저희 딸이 들으면 까무리치겠군요.
※ 마루라이브 수강료 : 월 8회 39만 원
이제 대세는 온라인 영어 학원.
온라인 영어 학원은 어쩌면 코로나시대에 태어난 신종 학습 형태인 듯합니다. 물론 그전에도 있었겠지만, 사람들에게 거부감 없이 줌 수업이라는 학습 도구가 활성화된 게 다 코로나 덕분이니까요.
이제는 도서벽지뿐만 아니라,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은 학부모와 아이들에게도 차선책이 되어버린 온라인 강의. 관리가 철저하고 선생님과의 대면 시간이 길수록 수강료 또한 오프라인 강의만큼 책정이 되네요. 여러 가지를 비교 후 잘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학원이라는 게, 선택도 힘들고 선택 후 시간 쓰고 돈 쓰는 일이기 때문에 아이도 부모님들도 고르는 것 자체가 참 힘든데요, 그래도 온라인 수업들은 미리 시연을 보거나 부모님도 수업이 어떤지 함께 볼 수 있어서 그만큼 장점인 것 같습니다.
비교 잘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최선 어학원 다닌 후기👇
'0 > 알.쓸.교육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난양공대로 교환학생 갈 방법을 알아보자. (0) | 2023.12.18 |
---|---|
가장 인기 있는 대학 전공 순위 - 각 나라별. (0) | 2023.12.13 |
5분 만에 맥아피 자동 갱신 결제 환불하기. (0) | 2023.12.11 |
성적이 쑥쑥 오르는 중학교 무료 인강 사이트. (입소문 난 선생님 다 긁어 옴) (0) | 2023.12.08 |
넷플릭스 키즈 - 초등학생 보기 좋은 드라마 '베이비 시터 클럽' 추천! (0) | 2023.1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