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엄마도 인생이 있단다

40대 여성 정수리 탈모 이야기3 - 실제 사용한 탈모용 샴푸들. ~ing

by 효나맘 2023. 12. 7.

 

 

 

40대 여성 정수리 탈모 이야기 1. 정수리가 비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정수리가 휑 한 느낌... 안타깝게도, 그 느낌이 맞습니다. 누군가가 알아채기도 전에 먼저 알아채셨다면 그나마 다행입니다. 때로는 남이 먼저 발견하고 일러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

mmminew.com

 

 

40대 여성 정수리 탈모 이야기 2. 샴푸와 영양제, 그리고 제대로 된 샴푸법.

NO. 섣불리 피부과나 병원 가지 마세요. 조기 진단, 너무 좋죠. 그런데 우리는 자연스러운 노화와 불성실한 관리로 인한 정수리 탈모잖아요. 정말 누가 봐도 심하지 않다면, 우선 병원은 좀 나중

mmminew.com

 

탈모 샴푸
탈모 샴푸 후기

 

 

40대 여성의 실제 사용한 탈모 샴푸 후기.

 

 

탈모 샴푸
두피 망치지 말자



1.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탈모 샴푸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 ★ ★ ☆ ☆ ☆]  
 
탈모샴푸로 가장 먼저 추천받은 샴푸예요. "머리가 좀 많이 빠지나?" 정도만 생각하고 아직 정수리는 인지하지 못하던 때에 그냥 사 본 제품이에요. 아마도 대중적이고 쿠팡 같은데로 금방 배송시킬 수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샴푸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지루성피부염이었다고 이제서야 생각이 드는데, 저 샴푸를 쓰는 동안 사실 많이 가려웠어요. 탈모가 예방되거나 좋은 효과를 1도 보진 못한 거 같고, 지루성 피부염도 지속해 준.. 그냥 향기 나는 일반 샴푸랑 다를 바 없었어요. 제가 잘못 사용하고 있었을지도 몰라요. 정수리 탈모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한 적도 없고, 머리가 가려워도 그냥 가렵다보다 생각만 했지 그게 이상한 거라고 전혀 인지하지 못하던 때거든요. 그래서 지금 다시 써볼 생각이 있냐고요? 아마도 아니요. 같이 있던 헤어토닉? 스프레이는 좋았던 거 같아요. 
 
 
 
사실 판매량이나 광고만 봐도 너무 효과 좋을 거 같고 사고 싶은 샴푸에요. 게다가 파라벤, 실리콘, 설베이트 무첨가 제품이기도 하고요. 한번쯤은 사서 직접 써보고 효과를 판단해야 하는 샴푸인 듯해요. 어마어마한 상품평을 무시할 순 없거든요. 
 
 


 

2. 퓨어러스 맥주 효모 흑곡 쿨링 샴푸

 

탈모 샴푸
퓨어러스 샴푸

 
[ ★ ★ ☆ ☆ ☆]  
 

두번째는 아이의 샴푸를 사면서 같이 사 본 퓨어러스 맥주효모 샴푸입니다. 사실 두 병째 사용 중이긴 한데, 이 샴푸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한 거 같아요. 딱히 탈모 예방 같진 않고, 그런 성분이 많기는 하나 성분이 순하고 좋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의 두피 가려움이나 두피가 묵직한 느낌이 계속 있는 걸 보니, 뭔가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은 아닌 듯하네요.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하겠지만요. 지금은 새로 바꾼 샴푸 전에 애벌 샴푸할 때 머리의 앞부분과 목덜미 부분에만 쓰고 있습니다. 다시 구매하진 않을 듯합니다. 
 
 
 
파라벤, 실리콘, 설베이트가 없는 성분이 순한 샴푸입니다. 

 
 
 
 

3. 다슈 데일리 패스트 스칼프 샴푸

 

탈모 샴푸
다슈 패스트 스칼프 샴푸

 
 

[ ★ ★  ☆ ☆]  

 
 

한방 6종, 허브 6종, 단백질 7종이 들어 있는 다슈 데일리 패스트 샴푸입니다. 이 제품 역시 쿠팡에서 구입하긴 했는데요, 샴푸랑 트리트먼트, 토닉까지 세트를 사용중이에요. 지금까지 3번째 통으로 쓰는 중이고요, 이 제품으로 저는 두피가 불긋해지는 건 좀 나아진 것 같았어요. 매일 트리트먼트를 쓰거든요, 가끔 토닉은 까먹어도요. 근데 이 제품이 효과로는 가장 먼저 다가왔던 것 같고, 앞 전의 샴푸들의 영향인지 이 샴푸가 좋은지는 확실하지는 않은데 한 번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델이 차은우인 만큼, 남자들을 타게팅한 샴푸같긴해요. 어느 정도 쿨링감과 두피 빨개짐이 감소하여 저는 추천드립니다. 
 
  
 

4. 더 바디샵 진저샴푸

 

탈모 샴푸
더 바디샵 진저샴푸

 
[ ★ ★  ☆]  
 
 
 

아이들 머리 정수리 샴푸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머리가 가려움이 심해질 때쯤 냄새 또한 나는 것 같아 바로 주문해서 쓰고 있습니다. 3개 세트로 사서 이제 거의 1통 다 써가고 있는데, 처음에 썼을 때는 너무 좋았어요. 거의 두세 번 만에 머리 가려움이 사라짐을 느꼈습니다. 냄새도 많이 사라진 것 같고요. 그런데 이것도 항체가 있는지, 이제 익숙해지니까 다시 하루만 안 감아도 머리가 가렵고 그러더라고요. 아님 제가 지루성 두피염이 지금 또 진행 중일 수도 있어요. - 영원히 안 낫는 지루성 두피염...
 
 
가려움은 금방 효과를 볼 수 있고, 그것 또한 정수리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까 별은 3개 반을 줬습니다. 그렇게 크게 비싸지도 않고 양도 괜찮아서 한번 써보기 좋을 듯 해요. 생강 함유 샴푸인데 생강향은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거품도 잘 나고 박박 감으면 시원하고 좋아요. 그런데, 이 3통을 다 쓰고 나면 새로 살지 안 살지는 그때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 참, 컨디셔너와 세럼도 같이 써보려고 합니다. 
 
 
 
 

5. 아베다 너쳐링 샴푸 

 

탈모 샴푸
아베다 너쳐링 샴푸

 
 
 
[ ★ ★ ☆]  
 
 

탈모에 아베다 인바티 스칼프 두피 세럼이 좋다길래 찾아보다가 우선 샴푸부터 써보고 싶어서 주문한 첫 아베다 샴푸입니다. 탈모 효과는 모르겠으나, 쿨링과 세정력이 우수하다고 하니 한 번 잘 써봐야겠어요. 아직 오픈 전입니다. 그리고 괜찮으면 너쳐링보다 더 윗단계의 탈모 완화에 좋은 인바티 샴푸가 확실히 머리가 덜 빠진다고 하니, 그걸 사서 써봐야겠어요.
 
 
 
세상에 샴푸는 너무 많고, 나에게 맞는 거 찾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네요. 탈모 완화 샴푸를 닥터포헤어로 시작해서 벌써 2년이 다 되가는데 아직도 하나도 맘에 드는 걸 찾지 못했으니 말 다 했죠. 세상의 모든 샴푸를 다 써서라도 머리 한 가닥이라도 붙잡고 싶은 심정입니다. 
부디 맘에 드는 샴푸를 찾길 바라며...
 
 
 
 

탈모 샴푸
늦게 자면 머리 빠짐. 빨리 처자는 게 머리 안빠지는 지름길

 
 



 

그 외 좋다고 입소문 난 샴푸 목록.

 

(1) 아로마티카 샴푸

 

탈모 샴푸
올리브영 아로마티카 샴푸

 
 
 
올리브영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도 탈모 완화에 좋다고 하여 위시리스트에 담아 놨습니다. 

 

[대용량] 아로마티카 탈모증상완화 샴푸 1,000ml 2종 중 택1(로즈마리/티트리) | 올리브영

대한민국 NO.1 헬스&뷰티 스토어 OLIVEYOUNG

www.oliveyoung.co.kr

 
 
 
 
 

(2) 라보에이치 샴푸 - 아모레퍼시픽


 

탈모 샴푸
라보에이치 샴푸

 
 

아모레퍼시픽 제품인 라보에이치, 우선 전 얼마 전에 트리트먼트를 샀는데요. 생각했던 거랑 달라서 좀 그랬지만, 아무튼 한 번밖에 안써봤으니 더 써봐야 효과를 알 수 있겠죠. 아무튼, 라보에이치는 두피제품만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아모레퍼시픽 산하 제품이니까 솔직히 신뢰는 다른 회사보다 많이 가긴 하네요. 샘플로 온 샴푸 한 번 써보고 괜찮으면 통으로 사봐야겠어요. 
 
라보에이치

 

라보에이치 탈모샴푸 400ml+400ml리필+180ml : 아모레퍼시픽몰 헤어바디

[아모레퍼시픽몰 헤어바디] 아모레퍼시픽몰 헤어바디 공식 온라인 스토어

brand.naver.com

 
 
 
 

(3) 아이허브 호호바 모낭 자극제

 
 
 

탈모 샴푸
호호바 모낭 자극제

 
 
처음 들어보는 제품인데요, 모낭으르 자극해주나요? 당장 사야할 것 같네요.
 
 
호호바 모낭 자극제 (아이허브 바로 가기 클릭)
 
 
 
 

(4) 미엘 로즈마리 민트 원액 오일

 
 

탈모 샴푸
미엘이야 밀레야?

 

 

(5) 아베다 인바티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탈모 샴푸
이거 사서 써봐야지 아베다 인바티

 

 

40대 여성 정수리 탈모 이야기 2. 샴푸와 영양제, 그리고 제대로 된 샴푸법.

NO. 섣불리 피부과나 병원 가지 마세요. 조기 진단, 너무 좋죠. 그런데 우리는 자연스러운 노화와 불성실한 관리로 인한 정수리 탈모잖아요. 정말 누가 봐도 심하지 않다면, 우선 병원은 좀 나중

mmminew.com

 

댓글